개발사례 Web

그룹웨어 (솔루션명 : WebOffice)

OMS 소프트웨어 2023. 8. 6. 22:17

2014년 부터 지원 종료된 프로젝트입니다.

 

개요 

기업과 기관의 기본적은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웹을 기반으로 하는 그룹웨어입니다. 웹메일, 일정관리, 작업관리, 업무일지, 명함(연락처) 공유 등 다양한 내용을 구성원의 조직과 연관되어 그룹, 개인에 따라 관리됩니다.

 

 

주요기능

  • 웹메일
  • 작업관리(프로젝트관리)
  • 일정관리(월,주간 화면 제공)
  • 업무일지
  • 명함관리
  • URL 즐겨찾기관리
  • 전자결재

 

웹메일의 강력하고 유연한 스팸메일 차단기능과 메일 자동분류

메일 자동분류, 사용자 스팸메일 등록, 시스템관리자의 간단한 스팸메일 처리 기능으로 스팸메일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 메일의 제목에 따라 메일을 자동으로 원하는 메일함에 분류 합니다. 은행 청구서, 광고 등 일정한 제목으로 오는 메일을 일일이 사용자가 관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 메일을 읽고 바로 스팸신고를 하면 보낸사람의 주소가 동일한 메일은 자동으로 스팸메일함에 저장됩니다.
  • 시용자가 별도로 스팸메일 주소를 등록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웹메일의 주요기능 소개

보낸 편지 수신확인, 메일 자동분류, 스팸메일, 사용자 편지함, 멀티 계정(Virtual User), 명함관리 연동, 보낼 편지함 지원, 편지작성 시 웹 편집기 지원, 전체편지함 정보

  • 편지함구성
    받은 편지함, 수신확인, 보낼 편함, 임시편지함, 스팸 편지함, 사용자 편지함, 지운 편지함
  • 스팸메일 관련
    사용자지정에 의한 메일제목에 따른 자동분류, 스팸 이메일 주소 등록, 스팸신고 등으로 사용자별로 자유롭게 받는 메일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관련
    시스템관리자에 의한 바이러스메일 봉쇄, AntiVir에 의한 바이러스 메일 차단으로 2중 보안
  • 가상유져 지원
    보내고 받는 이메일 주소를 한사람이 여러게 사용가능합니다. 하나의 메일주소로 통합하여 메일을 받고 여러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낼수 있습니다.
  • 사용자편지함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무한정 지원되는 편지함. 트리구조의 메뉴로 메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수 있습니다.
  • 수신확인
    발송한 편지가 상대방이 언제 읽었는지 않읽어는지 확인하여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메일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상대방의 보안시스템에 따라 작동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보낼편지함 지원
    메일작성 시 보류하거나 임시로 저장했다가 나중에 다시 편집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자유로운 이동과 복사
    편지함의 편지를 자유롭게 다른 편지함에 복사하거나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

  • 웹메일
    별도의 클라이언트 메일 프로그램 없이 메일을 관리합니다.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서 별다른 설정 없이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으므로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한계를 벗어나,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만 접속할 수 있다면 이제 구성원의 메일은 스팸메일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정관리
    개인의 일정뿐만 아니라, 그룹 내의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 일정관리 서비스입니다. 일정에 대한 공유영역 설정은 개인과 그룹 간의 일정을 공유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작업관리
    각종 프로젝트의 계획수립단계에서 최종완료단계에 이르기까지 관련된 업무 등 프로젝트관리의 고유기능과 함께 보고기능을 통하여 프로젝트의 종합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 업무일지
    개인과 그룹 간의 업무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며 관리자에게 스케줄을 보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업무일지는 월 혹은 주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명함관리
    편리한 열람기능은 등록된 명함정보를 이름, 그룹, 회사, 전화번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되며 비공개와 공개로 등록되는 명함은 구성원 간의 정보공유 범위를 조절합니다.

 

  • URL관리
    브라우저의 즐겨찾기의 기능은 편리하게 사용되지만, 즐겨찾기가 저장된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RL 관리는 웹오피스 내에 '즐겨찾기'를 저장하여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으로 URL을 구성원이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자료실
    관리자의 권한으로 무한대까지 확장되는 자료실은 내부 사용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 지식공유
    자료실과 함께 무한대까지 그룹 확장이 가능합니다. 구성원들간의 중요한 정보과 지식을 공유하며 강력한 검색 엔진을 지원합니다.
  • 구성원관리
    구성원의 조직관리는 사업부, 부서, 과, 팀 등으로 관리되며 이런 모든 정보를 웹오피스를 운영하는데 기본 자료가 됩니다. 이제는 임직원의 이력카드를 웹에서 관리하세요.



추가적인 인트라를 구축하기 위한 환경제공

기본적인 WebOffice외에 추가적인 인트라를 구축할때 별도의 환경이 필요없이 WebOffice 에 바로 추가 구축 할 수 있습니다.

  • 웹오피스에 기업과 기관의 내부 인트라를 추가적으로 구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구축되어 있는 시스템도 웹오피스와 연결되어 함께 이용될 수 있습니다.

 

그룹 및 개인 자료를 별도 혹은 통합관리

웹오피스의 모든 자료는 그룹 관리를 지원합니다. 등록 내용에 따라 개인과 그룹 혹은 전체 구성원을 지정하여 정보를 공유하거나 개인전용 자료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웹오피스는 POP, IMAP의 메일서비스를 모두 지원합니다.

웹오피스의 메일 서버는 웹메일을 지원하는 IMAP과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는 POP3를 모두 지원합니다

Unix/Linux에서 지원되는 Sendmail을 이용한 메일 서비스는 웹은 물론 아웃룩과 같은 클라이언트 메일 프로그램을 모두 지원합니다.

 

웹메일의 주소록은 명함 정보를 공유합니다.

업무적으로 연관된 구성원들은 다른 사람이 공개용으로 등록한 명함 정보를 '받는 사람주소 검색' 바로 검색하여 메일을 보낼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만을 위한 받는 사람주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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